하동 야생차박물관 앞에서  '티 플리마켓 잎장' 행사 열려

하동지역 제다업체 100여 곳 참여···'티마스터' 교실과 무료 시음, 찻잔 무료 증정 등

2020년 6월 13일<토>OBNTV열린방송 보도국

백개의 다원~~잎장 차 한잔의 여유로움 하동茶 생기를 찾다 (하동=강태조)

주말인 오늘(13일) 하동군 화개면 차시배지 야생차박물관 앞에서 '백 개의 차, 백 개의 다원, 백 개의 스토리’를 슬로건으로 한 '티 플리마켓 잎장' 행사가 열렸습니다. 지난달 5월 23일 최참판댁에 이어 두번째 행사입니다.

세계중요농업유산인 하동 전통차 농업을 이끌어가는 하동지역 제다업체 100여 곳이 참여한 'Tea 플리마켓(잎장)'에서는 20년 이상 경력의 '티마스터' 교실과 무료 시음, Tea 버스킹 공연, 전 방문객에게 찻잔 무료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로 진행됐습니다.

 

밤새 호우주의보로 인해 행사 진행 여부가 불투명했지만 다행히 아침에 소강상태로 접어들어 오후까지 이어져 행사가 정상적으로 진행돼 'Tea 플리마켓에 잎장한 방문객들은 차 한잔의 여유로움을 함께했습니다.

 

이날 화개지역에 밤새 내린 비의 양은 44.5mm이며, 밤부터는 일요일인 내일(14일)까지 많은 비 예보 있어 계곡이나 하천에는 아예 발길을 돌리지 않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하동군은 매달 한 차례씩 티 플리마켓을 열 계획입니다.

 

셀러 참가 문의나 세부 내용은 인스타그램에서 '#TEA플리마켓잎장'을 검색하거나 하동군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사무국(055-882-8936)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하동=송철수 기자 obntv2016@hanmail.n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