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경남청소년자원봉사대상 시상식 개최

대상(경남도교육감상)고등부 한연우(합천고 1)·중등부 신현빈(김해중 3)

2019-12-27<금>OBNTV열린방송 보도국



제10회 경남 청소년자원봉사대상 시상식이 어제(26일) 오후 진주시 상평동 소재 제이스퀘어 호텔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심낙섭 진주교육지원청 교육장, 박종을 NH농협 진주시지부 기업금융지점장, 한삼협 경남복지재단 이사장, 정정숙 심사위원장 등 내빈과 수상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시상식에서 합천고등학교 1학년 한연우 학생과 김해중학교 3학년 신현빈 학생이 고등부와 중등부 대상으로 선정돼 경남도교육감상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금상으로 거제옥포고 1학년 송유진, 계룡중 3학년 양지연 학생이 경남복지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했습니다.


은상에는 사천고 2학년 조인해, 신주중 3학년 이지은 학생으로 경남일보 회장상을 받았으며, 동상에는 통영고 2학년 선은성, 한얼중 이다솔 학생이 NH농협진주시지부장상의 수상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또한 진주교육지원청 교육장 표창장이 수여 되는 특별상에는 봉사단체 HOPE SPREDER(거제 신현중)가, 지도자상에는 주현영 씨(거붕 백병원 의료사회복지과장)가 선정됐습니다.


[심낙섭 교육장/진주교육지원청]

"우리 사회에서 가장 멋진 말은 ‘나눔’입니다. 꿈, 희망, 재능 등 어떤 말이든 나눔이라는 단어를 붙이면 좋은 뜻이 됩니니다. 수상자 모두가 나눔의 의미를 제대로 아는 학생들입니다. 우리 사회가 아름다운 이유는 여러분처럼 함께 나누고자 하는 사람들이 있어섭니다. 멋진 활동 펼치느라 고생 많았습니다"


[한삼협 이사장/경남복지재단]
"10년을 진행하면서 어려움도 많았지만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후원기관의 지원, 그리고 주최기관인 경남일보의 헌신적인 노력이 만들어낸 큰 성과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10여년 전 열정으로 똘똘뭉친 젊은 사회복지사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나, 너가 아닌 우리라는 복지공동체를 통한 인성교육의 장을 만들어 주고싶어 시작한 '경남청소년자원봉사대상' 경남청소년자원봉사대상의 가치가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때라 생각하며 지혜를 모아봐야겠습니다"


교육·사회·문화 등 각 분야에서 활발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치는 경남도내 중·고등학생을 발굴, 시상하는 경남청소년자원봉사대상은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자발적 봉사 참여 동기 부여와 함께 나눔의 공동체 의식 확산을 통해 건전한 자원봉사 활성화,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하동=송철수 기자 obntv2016@hanmal.n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