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민선8기 출범 2주년 기념식...100 미래를 위한 힘찬 발걸음

지역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획기적인 정주 여건 개선과 매력 도시를 위한 구체적 방안 실행 돌입

2024년 7월 3일 <수> OBNTV열린방송

하동군이 3일, 오전 10시 30 하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민선8기 출범 2주년 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기념식은 하승철 하동군수를 비롯해 김구연 도의원강대선 하동군의회 의장과 군의원향우유관기관·사회단체읍면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의 주요성과 영상시청과 핵심 추진사업 상황극 및 발표, 귀농·귀촌 사업 소개 등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이와 함께 하동진교옥종 3개 거점을 중심으로 행정·교육·문화·복지·의료 등 생활 핵심 기능이 모인 정주환경과보행자 중심의 교통체계를 갖춘 ‘컴팩트 매력도시 하동’의 미래 모습도 영상으로 공개됐습니다.
하승철 군수는 이날 기념사를 통해 ‘낳기만 하면 키워주는 하동’‘청년이 원하는 대로 하동’‘귀농귀촌 1번지 하동’‘대한민국에서 제일 좋은 교육환경 하동’‘언제 어디서나 함께 누리는 보건의료 실현’을 위해 이뤄낸 다양한 성과와 후반기 추진 방향을 발표했습니다.

이어 경제자유구역 개발 부진으로 발생한 1300억 원의 부채 중 975억 원을 조기상환하고 이월 예산을 전년 대비 56.2% 감소시킨 재정혁신과, 77개 공모사업 선정으로 국·도비 1천여억 원을 확보해 이뤄낸 재정 운영 개선을 민선8기 주요 성과로 손꼽았습니다.

[하승철 군수/하동군]

"후반기에도 컴팩트 매력도시 하동을 위해 필수 의료 기반 시설 확보, 최고의 교육환경 조성을 지속 추진하겠습니다.남은 2년도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편리한 매력 도시 하동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계속 달려가겠습니다 "

한편, 하동군은 이날 하동야생차문화축제 및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 유공자 감사패를 수여하고, 하동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 11명도 위촉했습니다.

이날 행사 마무리는 하동군립예술단의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무지크아리랑랩소디함께가자 등 공연으로 진행됐습니다.

/하동뉴스편의점 obntv2016@hanmail.net

하동군 2024년 하동야생차문화축제 감사패 수여 1
하동군 2024년 하동야생차문화축제 감사패 수여 2
하동군 2024년 하동섬진강재첩문화축제 감사패 수여 1

하동군 2024년 하동섬진강재첩문화축제 감사패 수여 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