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장학재단, 우수교사 장려금 지급

하동지역 고교 우수교사 4명에 300만원씩

2020년 6월 18일<목요일>OBNTV열린방송 보도국

(재)하동군장학재단(이사장 이양호)이 하동지역 고교 우수교사 4명에게 장려금을 지급했습니다.

 

하동군장학재단은 오늘(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하동고 2명, 하동여고ㆍ옥종고 각 1명 등 관내 고등학교 우수교사 4명에게 증서와 함께 각각 300만원씩 하동사랑상품권으로 지급했습니다.

 

이날 장려금 지급증서 수여식에는 하동군장학재단 이양호 이사장, 신재범 군의회 의장, 하선미 교육장, 해당 고등학교 교장, 성기일 상임이사 등이 참석해 축하와 함께 격려했습니다.

[황성현 교사/하동고등학교]

"제 개인의 노력보다는 여러 선생님과 합심해 다함께 이룬 성과입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희망을 키워 미래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학업지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양호 이사장/하동군장학재단]

"우수대학 진학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준 교사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하동군장학재단이 알프스하동 인재들의 새로운 꿈을 향한 도전에 지원하고 응원하겠습니다"

 

장려금 지급 대상은 관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카이스트, 포항공과대 등 우수대학에 진학했을 경우 서울대 500만원, 그 외 대학은 300만원을 해당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우수대학 진학을 위해 노력한 교사에게 지급합니다.

 

2020년 우수대학 진학은 하동고 강민한·강지웅 학생이 카이스트와 연세대, 하동여고 조소희 학생이 고려대, 옥종고 서진호 학생이 연세대에 각각 진학했습니다.

 

한편, 하동군장학재단은 지난 1월 서울대·고려대·연세대·카이스트대·포항공대 등 5개 우수대학 진학에 노력한 고등학교 교사의 장려금 지원 방안을 확정하고 관련 예산 2000만원을 확보했습니다.

(하동=송철수 기자 obntv2016@hanmail.n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