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섬진강 두꺼비 야시장’ 마무리...약 2개월간총 8회 진행

청춘마켓 매대 참가로 신메뉴 추가다양한 이벤트 진행...군민들 호응

2024년 7월 11일 <목> OBNTV열린방송

지난 5월 18일 개장한 ‘섬진강 두꺼비 야시장’이 7월 6일을 끝으로 약 2개월간 진행됐습니다.

하동공설시장 두꺼비광장 일원에서 펼쳐진 이번 행사는  매주 토요일마다 총 8회에 걸쳐 진행해 군민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하동공설시장에 새롭게 조성된 청춘마켓 점포 상인들도 참가해 젊은 층이 선호하는 신메뉴를 선보였습니다.

기존 상인들도 전통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야시장 활성화에 앞장섰습니다.

또 시장번영회는 치맥데이경품추첨기본 주류 무료 제공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특히매회 다양한 문화공연이 함께 펼쳐지는 섬진강 두꺼비 야시장이 야간 관광 콘텐츠가 부족한 하동군에 새로운 명소로 자리 잡을 가능성을 엿볼 기회가 되기도 했습니다.

하동시장번영회장은 “많은 분이 야시장을 찾아주신 덕분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시장 상인방문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내년에는 더욱 내실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승철 하동군수도 “야시장이 예년보다 큰 인기를 얻으면서 전통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됐다”며“섬진강 두꺼비 야시장을 단발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상설화하는 방안을 마련하여 어려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동뉴스편의점 obntv2016@hanmail.n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