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69 현충일 추념식 거행

하동공원 호국충혼탑서 순국선열들의 나라사랑 정신 기려

2024년 6월 6일 <목> OBNTV열린방송 

하승철 하공군수가 제69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헌화를 하고 있다

제69회 현충일을 맞아 하동군이 하동공원 호국충혼탑 충혼탑에서 추념식을 거행해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정신을 기렸습니다.
이날 현충일 추념식에는 하승철 하동군수를 비롯해 이하옥 하동군의회 의장하동군 관내 기관·단체장도의원보훈 단체와 유가족학생 등 2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하게 진행됐습니다.

추념식은 국기에 대한 경례애국가 제창조총발사로 시작해 오전 10시 사이렌 소리에 맞춰 이뤄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헌화 및 분향추념사학생 대표의 헌시 낭송현충일 노래 제창의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특히하동합창단이 이날 행사에 참여해 순국선열들의 희생을 기리는 뜻에 동참했습니다.

한편, 하동읍 갈마산 하동공원에 위치한 하동군 호국충혼탑에는 애국지사 영령 3위를 비롯해 전몰 국군 661전몰 경찰관 47한청기동대 81독립유공자 25위 등 총 817위의 순국선열과 호국용사의 위패가 봉안되어 있습니다.

/하동뉴스편의점 obntv2016@hanmail.net

제69회 현충일을 맞아 하승철 하동군수가 추념사를 하고 있다.

하승철 하동군수는 69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오늘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번영은 자신의 모두를 조국에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헌신과 희생 위에 서 있는 것”이라면서 69주년 현충일 추념식이 나라를 위해 고귀한 목숨을 바친 이들의 희생정신을 드높이고 나라 사랑의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덧붙였다.

제69회 현충일을 맞아 하승철 하동군수가 추념사를 하고 있다.
제69회 현충일을 맞아 하동공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추념식에서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