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자원봉사센터, 동정호서 ‘모두의 습지’ 전개
하동고교 꿈키움 교실 참여 학생과 함께 주민 참여형 습지보전활동 시즌2 진행
2022년 5월 19일 <목요일> OBNTV열린방송 보도국

하동군자원봉사센터는 19일 악양면 동정호에서 하동고등학교 꿈키움 교실 참여 학생 10명이 함께한 가운데 ‘모두의 습지 시즌2’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동정호를 따라 쓰레기를 줍는 습지 정화 활동과 함께 하동생태해설사회 양은주 해설사의 해설에 따라 습지에 서식하는 생물들을 도감으로 남기고, 수중생물인 마름 열매를 사용해 가방고리를 만들었다.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해설사와 도감을 만들면서 동정호를 비롯한 지역 습지가 하동의 허파 역할을 하는 게 아닌가 생각했다”며 “습지의 소중함을 더 많은 친구에게 알리고 동참하자 권유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모두의 습지’는 자원봉사자의 주도적인 습지 보존 활동을 통해 습지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한 이해를 돕고 탄소저감에 기여하고자 경남도자원봉사센터, 경남람사르환경재단과 함께하는 2022 경남 안녕 캠페인이다.
2021년 일부 시·군만 진행됐던 ‘모두의 습지 자연스럽게’를 18개 시·군으로 확대해 상·하반기 활동을 펼치고 있다.


'NEWSCENTER > 하동뉴스편의점'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하동날씨, 금요일 때이른 더위 계속··자외선도 강해 (0) | 2022.05.20 |
|---|---|
| 하동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17명 (0) | 2022.05.19 |
| 하동 진교고 학생·교직원 26명 헌혈 동참 (0) | 2022.05.19 |
| 하동읍 상가 건물 주차장서 화재··인근 상인 소화기로 자체 진화 (0) | 2022.05.19 |
| 하동 옥종농협, 농업인 고충해결 이동상담실 운영 (0) | 2022.05.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