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양보초, 학생과 교사가 함께하는 과학체험행사 열어

전교생 3개 모둠 나눠 라바 램프·종이비행기 만들기 등 과학 체험

2020년 6월 1일<월요일>OBNTV열린방송 보도국

하동 양보초등학교 학생들이 마스크를 쓰고 거리를 유지한 채 즐거운 모습으로 과학체험 활동에  임하고 있습니다.

 

양보초등학교(교장 류영애)는 지난달 28일 코로나19로 온라인 학습에 지친 학생들과 교사가 함께하는 체험·탐구 중심의 ‘과학체험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과학체험행사는 전교생이 4~6명씩 3개 모둠으로 ‘기름과 물을 이용한 라바 램프 만들기’, ‘물 온도를 이용한 분리된 층 만들기’, ‘형태를 달리하여 다양한 종이비행기 만들기’ 등 3개 주제를 50분씩 순환하는 체험활동으로 진행됐습니다.

 

학생들은 각 체험 교실에서 지도교사와 함께 활동 안내에 따라 과학적 원리를 배우에 체험활동에 즐겁게 참여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생활 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물과 기름, 종이를 이용해 일상생활 속에서 과학적 원리를 찾는 경험과 그동안 학교에서의 배움을 적용해 보는 경험은 물론, 오랜만에 돌아온 학교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계기가 됐습니다.

 

한편, 양보초등학교는 과학체험 활동에 앞서 학생들의 체온과 몸 상태를 점검하고 전염예방을 위한 조치가 완료된 교실에서 체험활동에 임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들은 집에만 있다가 학교에 올 수 있어서 들떴는데 친구들과 이런 체험활동을 하니 더 재미있고 좋았으며, 흔히 볼 수 있는 재료들로 이렇게 과학체험을 할 수 있으니 신기해하면서도 마스크를 쓰고 거리를 둬야 해 답답했다는 심저을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하동=송철수 기자 obntv2016@hanmail.n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