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윤상기 하동군수 ·하영제 국회의원 당선인 

화력발전소 소재 지방자치단체 행정협의회 간담회 참석

2020년 5월 27일<수요일>OBNTV열린방송 보도국

윤상기 하동군수와 하영제 국회의원 당선인이 오늘(27일) 오전 11시에 서울 켄싱턴 호텔에서 개최된 '화력발전소 소재지역 행정협의회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 간담회'에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화력 발전소 소재지역 지원에 관한 현행 제도의 개선방향 등에 대한 용역 보고를 듣고 지역간 애로 사항 등에 대하여 심도깊은 논의가 진행됐습니다.

특히 사천시는 삼천포화력발전소가 위치하고 있어 피해를 실질적으로 받고 있는데도 제대로 보상을 받지 못하고 있으며, 하동동화력이 위치한 하동군과 인근의 남해군도 하동화력발전소로부터 많은 피해를 받고 있으면서도 제대로 된 피해 보상을 받지 못하고 있는 잘못된 현상을 개선하자는 공감의 장이 되었습니다.

 

또한 인천 옹진군을 비롯한 7개 지자체장과 해당지역 국회의원 당선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발전소 주변지역 주민소득 증대와 지원금 인상 등 주변지역의 환경개선과 주민건강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데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철규, 성일종, 배준영, 하영제 국회의원 당선인이 초청됐습니다.

 

한편, '화력발전소 소재 지방자치단체 행정협의회'는 지역내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대처 및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7개 지방자치단체 (옹진군,보령시,태안군,동해시,삼척시,고성군,하동군)의시ㆍ군 자치단체로 지난해 창립되었습니다.

(송철수 기자 obntv2016@hanmail.n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