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안전한 명절 위한 산불방지 종합대책 추진

25일~30일 군청 및 읍면 산불상황실 운영…불법 소각 집중 점검

2025년 1월 22일 <수요일> OBNTV열린방송

22일 하동장날을 맞아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연계하여 산불 예방 홍보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하동군이 ‘2025년 설 연휴 산불방지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1월 25일부터 30일까지 본격적인 활동에 총력을 기울인다.
군은 설 연휴 동안 군청 및 읍면별 산불상황실을 운영하며 산불 발생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감시 인력을 산불 취약지역(공동묘지, 등산로 등)에 중점 배치하고, 농산폐기물 소각 행위를 집중적으로 단속하는 등 산불 예방 및 초동 진화 태세를 구축한다.
특히, 산림 100m 이내 지역에서의 불법 소각 행위는 과태료를 부과해 엄중히 대처할 계획이다.

아울러 하동군은 22일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연계하여 산불 예방 홍보 캠페인도 진행했다.
캠페인에는 하승철 하동군수를 비롯해 하동군 산림조합, 산불방지 인력 등 30여 명이 참여해 산불 예방을 위한 안전 수칙을 군민들에게 홍보했다.
군 관계자는 “설 연휴에는 귀성객과 성묘객의 방문으로 산불위험도가 증가한다. 철저한 사전 대비와 신속한 대응 체계로 산불로부터 안전한 하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군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하동뉴스편의점 obntv2016@hanmail.net     ※출처/하동군 보도자료

/하동뉴스편의점 obntv2016@hanmail.net     ※ 출처/하동군 보도자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