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읍민의 날·읍민 체육대회 "성황"...읍민 화합다져

35회 읍민의 날 22회 읍민 체육대회...향우·읍민 등 2천여명 함께

2024년 10월 1일 <화> OBNTV열린방송

 

국군의 날인 1매력만점 하동의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하동읍민의 희망찬 미래와 화합을 다지는 ‘제35회 읍민의 날’ 및 ‘제22회 읍민체육대회’가 하동읍 전통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

하동읍(읍장 추신자)과 하동읍 체육회(회장 황상주)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하승철 하동군수를 비롯한 지역 기관·단체장과 향우읍민 등 2천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는 하동군립예술단의 화려한 연주로 시작을 알린 데 이어 윷놀이 공연이․미용 무료 봉사활동어린이 체험 프로그램버스킹 공연 등 부대행사가 개최되었다.

또한 배 껍질 깎기제기차기보물 낚시투호 던지기장작 윷 던지기 등 경기가 펼쳐졌다특히관련 기관(농협·신협·수협·산림조합·축협)에서도 경기에 함께 참여해 읍민 모두가 어우러지는 화합 잔치가 되었다.

이어 ‘소통 변화 활력군민과 함께!’라는 군정 지표 아래 남녀노소가 함께 어울리는 훌라후프 돌리기제기차기단체줄넘기 등 다채로운 체육 민속 경기가 진행됐다.

읍민들의 흥과 끼를 발산하는 마을별 장기 자랑과 초청 가수 공연하동읍사무소 직원들의 단체 축하 무대가 행사에 열기를 더했으며행운의 경품추첨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행사의 마무리를 장식했다.

추신자 하동읍장은 축제에 참여한 주민향우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이번 행사로 모든 읍민의 웃음과 건강이 함께하는 하동읍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행사가 끝난 뒤 황상주 체육회장은 “내·외 읍민이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가 되어 기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하동뉴스편의점 obntv2016@hanmail.n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