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천년 하동의 재발견-성돌의 귀환’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국가유산청장상 수상한 하동군의 국가유산활용사업이 돌아온다

2024년 7월 19일 <금> OBNTV열린방송 

하동군이 오는 26일까지 ‘천년 하동의 재발견-성돌의 귀환’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여 대상은 3~6학년 초등학생을 둔 가족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하동군이 국가유산청 주관 ‘2024년 국가유산활용사업(생생국가유산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추진하게 되었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은 ‘천년 하동의 재발견’은 지난해 12월 문화재청장(국가유산청장)상을 수상하며 화제를 모은 우수사업이다.

이 사업의 대표 프로그램인 ‘성돌의 귀환’은 하동 고유의 국가 유산과 명소를 활용한 12일 특별 여행상품으로하동군이 주관하고 별별솔루션이 기획·운영한다.

고고학 여행 콘셉트의 이 프로그램은 국가 유산 ‘하동읍성’에서 다수 출토된 유물·인물의 역사와 함께 시간을 넘나드는 독특한 소재를 활용해 하동의 역사와 문화를 흥미롭게 배울 수 있어 매년 참여 열기가 뜨겁다.

특히모든 활동이 연극적 스토리텔링으로 연결되어 전문연기자들의 실감 나는 연기가 프로그램에 재미를 더한다.

참여자들은 마을 호텔(호텔매계)과 연계한 베이스캠프에서 하루를 묵으며 마을 주민이 하동 식재료를 활용해 직접 만든 시골밥상도 맛볼 수 있다.

또한 매계마을하동요다원하동생태해설사회 등 지역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국가 유산의 가치와 의미를 널리 알리고 하동의 매력적인 문화관광 자원을 경험하게 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8월 2~11일 금--일 일정으로 총 4회 진행된다.

신청은 예약 프로그램(https://m.seekorea.kr/program/prd_1718674693522) 또는 네이버 폼(https://naver.me/xVBtSwAd)으로 할 수 있고자세한 사항은 별별솔루션(02-458-5230)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국가유산활용사업을 통해 문화유산의 경직된 이미지를 개선함과 동시에 하동의 다양한 문화관광 자원을 홍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천년 하동의 재발견’ 사업은 이번 성돌의 귀환 외에도 길 위의 이야기 콘서트 <하동에서 온 편지>, 하동솔숲의 생생 이야기 <나는야하동을 지키는 튼튼이 소나무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동뉴스편의점 obntv2016@hanmail.n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