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옥종면새마을단체 2023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배추 1000포기로 정성 듬뿍 사랑의 김장김치와 전통 된장 함께 전달

2023년 12월 7일 <목요일> OBNTV열린방송 보도국

 

하동군 옥종면 새마을부녀회·지도자(회장 유일순·정연원)는 지난 46일 사흘간 옥종면 새마을 창고에서 2023년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펼쳤다.

추운 날씨 속에서도 옥종면 36개 마을 새마을남녀협의회 회원들이 참여해 힘겹게 겨울을 나고 있는 저소득계층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팔을 걷었다.

지역 기관·사회단체장들도 바쁜 일정 속에서도 뜻깊은 행사에 참석해 새마을남·녀협의회원들의 아름다운 봉사활동을 격려하며뜻깊은 행사에 힘을 보탰다.

이날 배추 1000포기로 담근 김장 김치는 홀로 사는 어르신장애인가구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 150세대와 경로당 45개소에 사랑과 정성을 담아 전달됐다.

또한 옥종면새마을부녀회는 그동안 심혈을 기울여 장기 숙성시킨 전통된장 300kg, 간장100kg 및 고추장 100kg을 함께 전달해 어르신들이 된장을 활용해 먹거리 걱정 없는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됐다.

행사를 주관한 유일순 회장은 “따뜻한 마음으로 준비한 김치가 관내 이웃에게 힘이 됐으면 한다”며 “회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동참한 덕분에 행사가 잘 마무리됐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박규식 옥종면장은 행사에 참여해 함께 김장을 담그며 “쌀쌀한 날씨에도 김장 나눔에 적극 동참한 새마을남녀지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정성이 담긴 김장김치가 어려운 면민들의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철수 기자 obntv2016@hanmail.n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