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진교면 양포마을 어촌계 어장에 새꼬막 종패 살포
하동군, 새꼬막 종패 21톤 뿌려…어업인 소득원 조성사업 추진
2022년 5월 27일 <금요일> OBNTV열린방송 보도국

하동군은 27일 진교면 양포리 양포어촌계 마을어장에 새꼬막 종패를 살포하는 마을앞바다 소득원 조성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새꼬막 살포 사업은 양포어촌계의 지역여건에 맞는 수산자원 기반을 조성하고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산물 생산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어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이번에 살포된 새꼬막 종패는 고흥군 종패양식장에서 채취한 각장 2㎝ 내외의 크기로, 도·군비와 어촌계 자부담 등 41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됐으며, 살포량은 21t에 이른다.
살포된 종패는 앞으로 2년 정도 어장에서 자란 후 성패로 판매될 경우 어촌계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군과 어촌계는 살포된 종패가 잘 자랄 수 있도록 불법 채취 등을 철저히 감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종패 살포사업을 통해 하동 앞바다의 수산자원 증식과 함께 안정적인 새꼬막 생산으로 어업인의 소득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EWSCENTER > 하동뉴스편의점'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하동날씨,주말 대체로 종일 맑고 한낮 30도 웃도는 여름 더위 (0) | 2022.05.28 |
|---|---|
| 6.1지방선거 사전투표 첫날 하동 24.91%··경남 최고 기록 (0) | 2022.05.27 |
| 하동 금남면 카카오톡 채널 ‘금남복지 알리미’ 개설 (0) | 2022.05.27 |
| 하동군치매안심센터, 찾아가는 예술처방전 ‘행복한 동행’ 운영 (0) | 2022.05.27 |
| 하동군, 지방세·세외수입 고액·상습 체납자 강력 제재 (0) | 2022.05.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