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진교면 저소득층 어르신들, "간장게장 맛있네"
진교면새마을문고·부녀회, 간장게장 직접 담가 어르신 100명에 전달
2022년 5월 17일 <화요일> OBNTV열린방송 보도국

하동군 진교면 새마을문고(회장 김경애)와 새마을부녀회(회장 하정미)는 면내 저소득층 어르신을 위해 간장게장을 직접 담가 100가구에 전하며 사랑의 마음을 나눴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간장게장 나눔 행사는 ‘읍·면 활성화 지원사업’ 일환으로 새마을운동 하동군지회의 보조금 지원과 회원들이 십시일반 후원금을 모아 나눔 꽃을 피웠다.
회원들은 나눔 행사 이틀 전부터 육수를 만들어 완성되기까지 정성과 기다림으로 간장게장을 담가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직접 방문해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진교면새마을부녀회 하정미 회장은 “어려운 시기에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외로운 어르신들의 가정에 따스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진교면새마을문고 김경애 회장은 “면내 어르신들이 직접 담근 간장게장 드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라며, 앞으로 면민들을 위해 다양한 나눔행사를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진교면새마을부녀회는 매달 독거노인들에게 밑반찬을 만들어 배달하는 재가노인식사배달 및 무료 경로식당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NEWSCENTER > 하동뉴스편의점'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하동소방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운영 (0) | 2022.05.17 |
|---|---|
| 하동군, ‘2022 청년마을 만들기’ 공모 선정 (0) | 2022.05.17 |
| 하동군민여성의원, 알프스하동종합복지관에 후원금 기탁 (0) | 2022.05.17 |
| 하동날씨 화요일 맑고 한낮 초여름 더위 (0) | 2022.05.17 |
| 하동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21명 (0) | 2022.05.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