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관내 폐교 매각·대부··신흥초·운암초

경남도교육청 폐교 매각··대부·자체활용 공모 들어가

2022년 2월 13일 <일요일> OBNTV열린방송 보도국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활용되지 않고 있는 '폐교'를 매각, 대부, 자체 활용하기로 하고 '공모'에 들어갔습니다.

공개 모집 사업은 지역 마을공동체가 운영을 맡고, 지방자치단체가 필요한 재정과 인력을 지원하며, 경남교육청은 무상대부 등 기초시설을 지원하는 방식입니다.

사업의 참여 대상과 방법은 폐교 당시 통학구역 내 주민 50% 이상이 조합이나 마을회 형태의 마을공동체를 구성하여, 지역의 관광사업, 건강․치유사업, 소득증대사업 등 주민 복리시설이나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용도로 활용하면 된다.

하동군의 경우 관내 폐교 중 2곳이 해당되는데요. 활용대상 학교는 신흥초가 매각, 양보 운암초가 대부 활용대상에 포함됐습니다.

경남도의 폐교 매각과 대부, 자체활용 대상 학교는 다음과 같다.
▲매각 : 김해봉황초, 거제 일운초 망월분교장, 의령 유곡초 송산분교장, 고성 삼오초, 남해 미조초 호도분교장, 함양 병곡초 광워분교장, 합천 가산초.

▲자체활용 : 의령 궁류초 평촌분교장, 함안 외암초 별천분교장, 하동 신흥초.

▲대부 : 통영 한산초 비진분교장, 사천 정동초 신월분교장, 삼성초 가천분교장, 김해 신천초, 밀양 안태초, 거제 일운초 예구분교장, 명사초 여차분교장, 함안 관동초, 하동 운암초, 거창 가북초 용암분교장, 합천 도성초.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