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경제 살리기에  동네  마음” 하동군 설명절 장보기 행사

하승철 하동군수 이틀간 직접 참여…물가 점검하고 캠페인도 함께해

22일 하동읍 공설시장 23일 진교면 공설시장...100여 명 장보기 동참

2025년 1월 23일 <목요일> OBNTV열린방송

22일 하동장날 하승철 하동군수와 군직원 및 사회단체 회원들이 설맞이 장보기를 하고 있다.

하동군이 22~23일 양일간 하동읍과 진교면 시장에서 설맞이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하승철 하동군수를 비롯해 군 직원사회단체 회원 등 100여 명이 행사에 동참한 덕분에 가파른 물가 상승으로 침체했던 전통시장은 활기를 찾으며 북적였다.

행사 참여자들은 하동사랑상품권을 이용해 신선한 농산물과 제수용품을 구매하고상인들과 담소를 나눴다모처럼 활기를 띠는 모습에 상인들은 기쁜 마음을 드러냈다.

하승철 군수는 양일 모두 장보기에 참여하며 상인들과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물가 상승 우려가 높은 품목을 점검하는가 하면 가격 과다 인상과 담합행위를 예방하는 캠페인에도 동참하며 서민물가 안정에 팔을 걷어붙였다.

특히하동시장번영회 주관으로 진행된 ‘신명 나는 잔치한마당’에서는 흥겨운 공연과 함께 떡메치기윷놀이제기차기 등 전통 놀이 체험과 떡 시식 행사도 진행돼 명절 분위기를 한껏 느끼게 했다.

‘신명 나는 잔치한마당’은 오는 27일 하동시장 장날에도 11시부터 14시까지 야외공연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하 군수는 “경기침체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묵묵히 자리를 지켜 오신 상인들 덕분에 지역경제가 굳건히 버티고 있음을 체감한다”라며“많은 군민이 전통시장을 찾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하동군은 △임대료 지원 확대 △경영환경 개선 지원 △이차보전금 지원 △생애 첫 창업지원 등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있다.

/하동뉴스편의점 obntv2016@hanmail.net     ※ 출처/하동군 보도자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