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GFEZ 하동지구 투자유치 활성화 포럼  워크숍 개최

12월 5~6일 화개면 켄싱턴리조트에서 개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하동지구 기업 유치 및 담당 공무원 역량 강화 목표

2024년 12월 5일 <목요일> OBNTV열린방송

하동군이 12월 5~6일 1박 2일 일정으로 화개면 켄싱턴리조트에서 ‘2024 GFEZ 하동지구 투자유치 역량강화 포럼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는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하동지구의 기업 유치를 활성화하고담당 공무원의 투자유치 역량을 함양하기 위함이다.

행사에는 투자유치 자문단이 진행하는 포럼을 위한 투자유치 분야 전문가 10명과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경남도경남투자청, GFEZ하동사무소하동군 공무원 및 투자유치 전문관 50여 명이 참석했다.

포럼은 5일 10시에서 12시까지워크숍은 5일 13시에서 6일 오전까지 진행됐다

포럼 초청 연사로는 유진도시건축연구소의 장철순 본부장경남테크노파크의 박수한 팀장이며, 워크숍 강의는 한국풍력산업협회 최덕환 실장인컨설팅 안태경 대표경남도 투자유치과 성수영 과장이 진행했다.

포럼의 주요 발표 내용은 △하동산단 업종특례지구 도입방안 △첨단미래모빌리티 산업육성을 통한 GEZ하동지구 활성화 방안이며워크숍 강의는 △해상풍력 산업전망과 투자유치 △마을을 움직이는 커뮤니케이션 사용설명서 △투자유치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펼쳐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투자유치 담당 공무원들의 역량 강화와 기관 간 지속적인 협력·화합의 장이 됨은 물론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하동지구의 발전을 위한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기대를 표했다.

/하동뉴스편의점 obntv2016@hanmail.n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