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교육의 중심! 하동아카데미 성과 축제로 1 마무리

수강생 2만 명 돌파 대기록…군민과 함께하는 성과 공유의 장

2024년 11월 21일 <목> OBNTV열린방송

하동군이 오늘(21일) 하동실내체육관 및 농어촌복합체육관에서 하동아카데미의 한 해를 마무리하는 ‘2024년 하동아카데미 성과 축제’를 개최했다.

하동아카데미는 민선8기 평생 교육의 새로운 브랜드로서모든 교육 프로그램을 하나로 집약시킨 통합 교육 플랫폼이다.

특히올해 집계된 아카데미 수강생은 총 2만 1763(10월 기준)으로이는 전년도 동월(10대비 1만 169(약 88%)이 증가한 경이로운 수치다하동군이 새로운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쏟은 노력이 빛을 발한 것으로 보인다.

이번 축제는 1년간 하동아카데미에서 운영된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군민들과 함께 즐기는 자리로 마련되었다군민들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충족시키는 신규 프로그램을 포함해 총 50개의 부스가 운영되었으며부스별로 프로그램 성과 공유는 물론 각종 체험 활동도 제공되어 알차고 풍성한 축제가 되었다는 후문이다.

하동초등학교 해피하모니 하동윈드오케스트라

축제 개막식에서는 하승철 하동군수이춘호 교육장김구연 도의원서석기 소방서장조창수 농협하동군지부장김구영 하동축협조합장지역주민 등 1천 2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동초등학교 해피하모니 하동윈드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선율이 울려 퍼졌다.

이어서 하동아카데미 방송댄스반·발레반 학생들의 풋풋한 무대와 미래 교육의 성과 발표가 진행되어 축제에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게 했다.

오후 폐막 공연에서는 다양한 연령층의 수강생과 동아리가 무대를 꾸몄다전통무용합창색소폰우쿨렐레장구난타 등 어른들의 여유 넘치는 무대에 이어 댄스랩 등 청소년들의 공연은 젊은 에너지를 뽐내며 관객들에게 새로움을 선사했다.

한편더욱 완성도 높은 축제를 위해 하동교육지원청도 나섰다교육청은 이날 ‘미래교육지구 성과 축제’를 함께 열어 하동 교육의 모든 것을 체감할 수 있도록 시너지 효과를 발휘했다.

하승철 하동군수는 “이번 기회를 통해 하동아카데미가 지역 교육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했음을 확인했다”며“군민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개발하고 활성화하여 365일 빈틈없는 하동아카데미를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하동아카데미는 2026년 완공 목표로 건립 중인 하동 평생학습관과 함께 전 세대와 전 계층을 아우르며 “꿈 이루는 미래 교육”의 새 지평을 여는 핵심 정책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하동읍뿐만 아니라 남부권·동부권 등 권역별 평생학습관을 운영하여배움이 필요한 곳 어디서든 주민수요형 하동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과 성장의 폭넓은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하동뉴스편의점 obntv2016@hanmail.n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