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청암면자율방재단, 겨울철 자연 재난 대비 캠페인 

‘내 집 앞 눈 치우기 및 산불 예방’...재난 예방법 및 행동 요령 전파

2024년 10월 29일 <화> OBNTV열린방송 보도국

하동군 청암면자율방재단(단장 정금석)이 겨울철 자연 재난 대비 ‘내 집 앞 눈 치우기 및 산불 예방 캠페인’을 벌였다.

20여 명의 회원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한파·강설 및 산불 등 재난 발생 시 행동 요령을 군민들에게 전파하고자 마련된 것으로자율방재단은 마을 곳곳을 다니며 △내 집·점포 앞 눈 치우기 △소각 행위 금지 △산불 발생 시 대피·신고 요령 등을 안내했다.

정금석 자율방재단장은 겨울철 사고 발생 최소화를 위해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주의를 당부하며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각종 활동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이광재 청암면장은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힘써주는 자율방재단에 감사드린다”라며“앞으로도 군민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지속해서 캠페인을 추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이날 청암면 자율방재단은 캠페인과 함께 ‘안전 다짐 결의 행사’도 함께 진행해 재난 발생 시 행정의 조력자로서 역할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을 마련했다.

방재단은 재난 취약 지구 순찰 및 예찰 활동각종 재난 사전 대비재난 발생 시 응급 복구 활동 등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방재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하동뉴스편의점 obnt2016@hanmail.n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