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하동예술제 개막...3일간 하동문화예술회관 일원

“예술로 하나 되는 우리하동”…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

2024년 10월 8일 <화> OBNTV열린방송

 

‘제7회 하동예술제’가 8일 개막해 10일까지 3일간 하동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하동군이 후원하고 ()한국예총 하동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예술제는 “예술로 하나 되는 우리하동!”이라는 주제로 하동예산하지부 및 지역예술인들의 공연과 전시가 펼쳐진다.

특히올해는 지역 내 예술인이 대거 참여하여 풍성하고 알차게 준비되어 지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행사는 8일 오후 2시 30분 하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막식 후 읍면 노래교실 경연대회 순서로 진행됐다.

9일 오후 3시 문화예술회관에서는 하동 출신 가수와 지역 가수가 총출동하는 ‘고향사랑 콘서트’가 열리고뒤이어 오후 6시에는 하동국악협회의 ‘하동국악제’가 준비되어 있다.

이어서 10일 11시에는 예술회관 2층 로비에서 하동문인협회 주관으로 디카시 강연 및 시낭송회가, 14시에는 예술회관 야외공간에서 지역예술인이 출연하는 힐링 버스킹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예술제 기간 문화예술회관 아트갤러리에서는 사진·미술·문인협회 회원들의 전시회가 개최되며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는 예술단체(동아리및 개별예술인들의 전시회가 열린다모든 공연과 전시는 무료이다.

그 외에도 바자회인생사진 촬영룰렛돌림판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예술제에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승철 하동군수는 “하동예술제를 통해 많은 예술인이 열정을 발휘하고군민들은 그 예술을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예술을 통해 별천지 하동이 하나로 연결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하동뉴스편의점 obntv2016@hanmail.n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