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청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온정 나눔

청암면내 소외계층 주택수리·김장 김치 나눔 등 봉사활동

2023년 12월 27일 <수요일> OBNTV열린방송

 

하동군 청암면은 청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워원장 정수야)가 지난 722일 면내 소외계층의 노후주택 수리김장 김치 나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7일 밝혔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내 건축도배타일 등의 전문가가 포함된 전문분과는 1000만원 상당의 사업비를 들여 노후 출입문 교체 5가구출입문 방충장치 설치 27가구노후 방충망 교체 16가구노후 창호교체 4가구 등의 노후 주택 수리사업을 진행했다.

특히 노후 창호교체를 지원받은 주민들은 추운 계절에 외풍 없이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3년 전 심답마을에 귀촌한 이길만(64) 전문분과장은 경기도 안양시에서 20년 동안 건축업에 종사한 경험을 바탕으로 노후 주택 수리사업을 계획하며 “작은 재능이지만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너무 행복했다”고 말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녀분과와 자원봉사분과는 새마을부녀회가 주관한 ‘김장 김치 나눔’행사에 사흘간 매일 10여 명이 재능기부를 하며 온정의 손길을 보냈다.

그리고 취약계층의 보일러 교체주택 청소 등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 면민들의 칭송이 자자하다다.

이번 봉사활동을 계획한 정수야 위원장과 박재훈 부위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계층이 더불어 살 수 있는 청암면이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청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월 31일 다양한 재능을 가진 신규 위원 29명과 기존 위원 6명으로 재구성됐다.

/송철수 기자 obntv2016@hanmail.n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