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금남면민과 함께하는 생명나눔 헌혈 행사

금남면 청년회 주관 헌혈증서은행 구축 위한 헌혈행사 성황리 마쳐

2023년 12월 14일 <목요일> OBNTV열린방송 보도국

 

하동군 금남면은 지난 13일 면사무소 주차장에서 금남면청년회(회장 천환승주관으로 대한적십자사의 협조를 받아 지역민과 함께하는 생명나눔 헌혈 행사를 펼쳤다고 14일 밝혔다.

생명나눔 헌혈 행사에는 금남면 주민과 유관기관·사회단체장 뿐만 아니라 인근 군부대에서도 헌혈에 자발적으로 동참했다.

금남면청년회는 헌혈을 통한 생명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고 지속적인 헌혈 참여 문화를 조성하고자 매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행복한 삶의 중심 금남면 프로젝트 실현을 위해 금남면청년회 자체적으로 헌혈증서 은행 구축사업을 계획했다.

청년회는 자체 기념품을 제작해 지역민의 자발적인 헌혈 참여를 유도하고헌혈증 기부로 헌혈증서은행 구축을 통해 급하게 수혈이 필요한 면민이 발생하는 경우 무상으로 수혈할 수 있도록 기부받은 헌혈증서를 지원한다.

헌혈에 동참한 지역주민 이모씨는 “나의 작은 참여가 누군가에게는 새 생명이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헌혈에 참여했다”며 “건강이 허락하는 한 앞으로도 꾸준히 헌혈에 참여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천환승 회장은 “헌혈 행사는 저출산과 인구 고령화로 인해 헌혈 가능 인구가 감소함에 따라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에 힘을 보태줘 감사하며 앞으로도 행복한 삶의 중심 금남면 프로젝트를 다양하게 실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송철수 기자 obntv2016@hanmail.n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