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하동군 우수 단독주택 선정합니다

하동군건축문화 발전에 기여할 작품성과 실용성 뛰어난 단독주택 공모

 2023년 10월 20일 <금요일> OBNTV열린방송 보도국

하동군은 컴팩트 미래도시의 밑거름이 되고 자연과 사람이 조화로운 건축문화 장려 및 주거용 건축물의 아름다움과 기능적 가치를 높이고자 우수주택을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공모 대상은 2022년 11월 1일∼2023년 10월 31일 준공된 관내 소재 주택 중 건축 문화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작품성과 실용성이 뛰어난 단독주택이며 별장 및 수입 자재 등을 사용한 호화주택은 제외된다.

총 5동을 선정하며 심사기준은 목재 및 자연 친화형 소재자연환기 등 친환경 건축기법 적용 여부경사 지붕 및 옥상 녹화 등 시각적으로 경관 증진 효과가 큰 주택부대시설인 조경·담장 대문 등과 조화롭게 배치되며 주변 자연경관과 잘 어울리는 주택이다.

우수주택은 오는 30일까지 건축관계자가 직접 신청 또는 군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으며접수는 군청 건축과 및 읍·면사무소를 직접 방문 또는 이메일(khee12@korea.kr)로 가능하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hadong.go.kr) 새소식란 또는 건축과 건축행정 담당부서( 055-880-2135)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한국 현대건축의 거목으로 불리는 1세대 건축가 김중업은 ‘집이란 아름다워야하고 내 집이라는 뜨거운 애착이 솟아오르는 개성 있는 조형이어야 한다’고 밝혔듯 우수한 건축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많은 응모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철수 기자 obntv2016@hanmail.n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