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공공자원, 공유누리로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주차장․회의실․체육시설․공연장․물품 등 공공개방자원 210건 일제 정비

2023년 10월 13일 <금요일> OBNTV열린방송 보도국

하동군은 공공개방자원 통합플랫폼 공유누리(eshare.go.kr)를 통해 전국의 공공자원을 개방하고 공유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공유누리’란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등 공공부문에서 국민에게 개방하는 시설·물품 등 공공개방자원을 국민이 온라인에서 쉽고 편리하게 검색하고 예약하는 대국민 공공개방자원 공유서비스다.

하동군은 읍면 회의실문화예술회관 공연장체육시설평생학습프로그램혈압측정기휄체어 등 210건의 공공개방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군은 안내정보 오류 수정누락자료 정비중점자원 신규 발굴 등 일제정비를 추진해 지속적으로 공공자원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외에 공유누리는 올해 7월 기준 전국 475개 기관의 15만개 자원이 등록돼 있으며지역․키워드․지도․카테고리 등 다양한 검색경로를 통해 쉽게 조회할 수 있다.

공유지도를 활용해 사용자의 현 위치 또는 사용자가 선택한 지역을 중심으로 주변의 이용 가능한 공공개방자원을 추천해 준다.

또한모바일 앱을 통해 인공지능 챗봇 기능을 활용한 공유누리 통합 상담서비스는 시간 제약없이 사용자의 문의에 실시간 답변을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공유누리 서비스 집중 홍보 및 중점자원 발굴을 통해 전국의 공공개방자원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철수 기자 obntv2016@hanmail.n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