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밤 하동으로‘굿(GOOD) 보러 가자’...19일 밤 7

하동군, 문화예술회관서 전통과 퓨전의 대한민국 명품 공연 마련

710세 어린이 대상 덜미체험 마련도...문화예술회관 로비

2023년 10월 11일 <수요일> OBNTV열린방송 보도국

2004년부터 지금까지 82개 지역의 112회 공연을 통해 전국의 수많은 시민과 만남을 이어오는 ‘2023 굿(GOOD) 보러가자’ 하동 공연이 오는 19일 오후 7시 하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2023 굿(GOOD) 보러가자’ 공연은 스토리가 가미된 전통문화·예술공연으로국가 및 시·도 무형문화재를 만날 수 있는 문화의 장이자 지역주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전통예술 및 문화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높이고자 만들어진 공연이다.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재재단 문화예술실이 주관하는 이번 공연은 지자체와 연계한 전국 순회공연으로 각 지역의 문화콘텐츠와 무형문화유산을 활용해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서편제’로 대종상 신인 여우상을 수상한 배우 겸 국악인 오정해의 사회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경기민요 보유자 이춘희의 판소리남사당놀이 이수자 권원태의 줄타기 놀이원초적 음악집단 이드의 퓨전 국악 등 전통과 퓨전이 어우러진 옴니버스식 공연으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한다.

이번 하동 공연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공연 예약은 네이버를 통해 좌석 예매가 가능하다.

또한, 710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이날 오후 5시 30분부터 1시간 가량 문화예술회관 로비에서 공연의 사전 행사인 덜미체험을 마련해 행사에 흥미를 더할 예정이며체험참여자에게는 공연 티켓이 무료로 제공된다.

공연과 체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하동군 홈페이지(hadong.go.kr)나 군청 문화관광과(055-880-2367~8)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낭만이 흐르는 시원한 가을밤을 맞아 지역과 세대(), (), (등 장르를 망라하는 다채로운 볼거리로 가득 채워진 대한민국 명품 공연과 함께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철수 기자 obntv2016@hanmail.n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