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성료…진교면의용소방대 종합우승

하동소방서44회 경연대회 및 화합 한마당 행사 개최…양보면의용소방대 장기자랑 1등

2023년 9월 5일 <화요일> OBNTV열린방송 보도국

44회 하동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화합 한마당행사가 5일 옥종면 소재 옥천관에서 개최됐다.

하승철 군수와 군의원, 박유진 하동소방서장, 지역 기관장경남도 시·군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등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수관연장·호스끌기 등 소방기술경연대회 종목 경연 △개회식 △심폐소생술 및 소방 장비 체험관 운영 △경남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화재 분야 우승팀 시연회 △화합의 장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의용소방대원의 현장 활동 전문성을 연마하고 지역사회와 조직 간의 화합을 통해 진정한 봉사단체로 거듭나기 위해 마련됐다.

수관연장·호스끌기 경연에서는 우수한 기량을 선보인 진교면의용소방대가 종합우승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고, 화합한마당에서는 각설이 분장으로 다양한 끼를 연출한 양보면의용소방대가 1등을 차지했다.

양보면의용소방대의 각설이 분장 한마당

이명재 의용소방대 남성연합회장와 김은주 의용소방대 여성연합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재난 예방과 대응에 앞장서고타 단체에 모범이 될 수 있는 봉사단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유진 하동소방서장은 “언제나 군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군민의 안전과 평안을 위해 봉사와 사랑을 실천하는 의용소방대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안전지킴이로서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송철수 기자 obntv2016@hanmail.net

화합한마당에서 각설이 분장으로 끼를 발휘한 양보면의용소방대는 부상으로 받은 물품을 불우이웃돕기에 기탁하기로 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