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화개중, 하동곳곳투어로 진로탐색 마을여행

하동군별천지하동 행복교육지구 사업 일환 슬로푸드·에코맘의산골이유식 견학

2023년 6월 16일 <금요일> OBNTV열린방송 보도국

농산물을 가공&middot;판매하는 슬로푸드 ( 주 )&nbsp; 농업회사법인(사진 오른쪽)와&nbsp; ㈜에코맘의 산골이유식(사진 왼쪽)의 생산시설을 둘러보며 다양한 농산물 가공 과정을 견학한 화개초등학교 학생들이 기념촬영에 나섰다

하동군은 별천지하동 행복교육지구 사업 일환으로 화개중학교(교장 민지원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하동곳곳투어를 통해 지역 내 농산물을 가공하는 농업회사법인을 견학하며 소중한 경험을 쌓았다고 밝혔다.

화개중 학생들은 16일 지역 내 농산물을 가공·판매하는 슬로푸드(농업회사법인(대표 이강삼)과 ㈜에코맘의 산골이유식(대표 오천호)의 생산시설을 둘러보며 다양한 농산물 가공 과정을 견학했다.

화개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동주민공정여행 놀루와 협동조합 조문환 대표가 ‘사회적 기업과 협동조합’이라는 주제로 교육에 임하고 있다

먼저 하동곳곳투어를 시행하는 하동주민공정여행 놀루와 협동조합(대표 조문환)이 ‘사회적 기업과 협동조합’이라는 주제로 사회적 가치와 지속 가능한 경영사회적 역량과 리더십 등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필요한 가치를 교육했다.

이후 농작물 수확선별세척가공 및 포장 등의 단계를 체계적으로 관찰하고 학습하는 기회를 가졌다이번 견학을 통해 학생들은 농업 분야에서의 미래 진로를 고려하게 됐으며지역사회의 발전과 지속 가능한 농업 산업의 중요성을 깊이 이해하게 됐다.

이번 곳곳투어에 참여한 학 학생은 “농산물 가공 기술의 중요성을 깨닫고농업 산업에 진출해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고 지역 경제에 기여하는 미래 농업인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하동군이 운영 중인 ‘하동곳곳투어’는 한다사중학교하동고등학교 등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하동의 역사문화자연생태 등 자원 탐방을 통해 지역 이해를 높이고지역 기업체 탐방 등으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마을여행을 제공하고 있다.

/송철수 기자 obntv2016@hanmail.n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