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농특산물 판매장 이전  단장

하동군푸드마켓 하동읍→케이블카 이전…농‧특산물·가공품·수공예품 업체 모집

2023년 5월 18일 <목요일> OBNTV열린방송 보도국

 

하동군은 의욕적으로 구축 중인 공식 농특산물 판매장을 확장 이전하기로 하고온라인 쇼핑몰과 함께 입점 업체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군은 현재 하동읍에 위치한 푸드마켓을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금남 케이블카로 이전 새 단장하기로 하고더 많은 농특산물을 판매하고자 입점 희망업체를 모집한다.

농특산물 판매장과 쇼핑몰은 지역 농가 및 업체와 전국 소비자를 연결하는 중요한 판로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올해 7월 개점을 목표로 시스템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입점 자격은 현재 하동군에 주소를 두고 지역 농특산물가공품을 직접 생산해 온 농업인이나 사업자다신청 가능 품목은 군내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이며이를 사용한 가공 상품이나 수공예품도 가능하다.

입점을 희망하는 업체는 이달 말까지 농업기술센터 유통마케팅담당부서를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시에는 해당 제품에 관한 상품명세서나 원산지 확인원 등을 지참해야 하며가공식품의 경우 관련 영업등록증이 필요하다그 외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은 접수 마감 이후 서류검토와 심의 등을 거쳐 대상자를 선정하고 7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게 될 농특산물 판매장이 지역농가의 소득 창출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며 “지역 내의 경쟁력 있고 특색 있는 업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군과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송철수 기자 obntv2016@hanmail.n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