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화개장터 독립만세 추념식 개최

제104주년 3·1절 기념화개장터 독립만세운동 선열들의 희생 기려

2023년 3월 1일 <수요일> OBNTV열린방송 보도국

3·1 104주년을 맞은 1일 오전, 화개장터 3·1절 기념비 일원에서 화개장터 독립만세 추념식이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독립유공자 후손, 화개면 기관사회 단체장, 화개장터 상인, 관광객, 화개면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우리 민족의 자주독립 의지를 세계만방에 알린 그날의 함성을 되새겼다.이번 행사에는 독립유공자 후손, 화개면 기관사회 단체장, 화개장터 상인, 관광객, 화개면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우리 민족의 자주독립 의지를 세계만방에 알린 그날의 함성을 되새겼다.추념식은 헌화 및 분향, 화개장터 3·1 만세운동 소개, 독립유공자 유족대표 기념사, 추념사, 3·1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서로 진행됐다.

이재만 화개면장은 추념사에서 “104년 전 오직 조국의 독립만을 위해 목숨 걸고 만세운동을 펼쳤던 故(고) 이정철, 임만규, 이강률, 이정수님 등 네 분의 독립지사와 300여 명의 순국선열들의 거룩한 희생에 머리 숙여 경의를 표하며 우리 모두 힘과 지혜를 모아 아들딸들에게 참으로 자랑스러운 역사를 이어가게 하자”라고 강조했다.

정영섭 하동군의원은 “104년 전 우리의 선열들께서는 독립운동의 큰 발자취를 남기셨다”라며 “선열들의 유산인 이 상징들을 잘 지켜내고, 많은 선각자들의 애국혼을 이어받아 어려운 상황을 잘 극복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송철수 기자  obntv2016@hanmail.n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