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소방서, 여름철 온열질환자 대비 폭염 구급대 운영
구급차 6대·구급대원 45명 구급대 편성 9월 말까지 4개월간 가동
2022년 5월 25일 <수요일> OBNTV열린방송 보도국

하동소방서(서장 엄민현)는 5월 20일∼9월 30일 약 4개월간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폭염 구급대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해 하동군에서 발생한 온열질환자 출동 건수는 10건으로 경남도 18개 소방서 중 3번째로 많았다. 환자 유형은 열탈진이 43.1%로 가장 많았으며 열사병 26.3%, 열경련 20%, 열실신 10.5% 순이다.
이에 소방서는 폭염에 대비해 구급차 6대와 구급대원 45명을 폭염구급대로, 펌뷸런스 6대를 예비출동대로 편성하고 구급차 냉방기기 등의 성능점검과 얼음조끼, 생리식염수 등 폭염구급장비 9종을 구급차에 적재해 대응태세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폭염특보 발효 시에는 야외활동을 최대한 자제하고, 불가피하게 야외활동을 해야 할 때는 적절한 휴식과 평소 물이나 이온음료를 마셔 수분을 섭취해야 한다. 또한, 무더위를 피하는 방법으로 안전디딤돌 앱 등을 활용해 인근 무더위 쉼터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엄민현 서장은 “폭염으로 온열질환관련 증상이 있을 때 지체없이 시원한 곳으로 옮겨 휴식을 취하고 119에 신고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NEWSCENTER > 하동뉴스편의점'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초록 향기’ 하동 햇매실 출하 시작 (0) | 2022.05.25 |
|---|---|
| 하동 판소리 성지(악양)서 27일 2022 찾아가는 무형문화재 작은 음악회 (0) | 2022.05.25 |
| 하동 중화요리전문점 성화관, 어르신·장애인에 4번째 짜장면 나눔 (0) | 2022.05.24 |
| 하동 옥종면 대정마을 양문환 노인회장, 성품 기부 ‘훈훈’ (0) | 2022.05.24 |
| 화개장터 상인회, 장학기금 100만원 쾌척 (0) | 2022.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