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CENTER/하동뉴스편의점

하동젠더폭력피해상담소, 지역사회 변화의 중심으로 새롭게 출발

obntv열린방송 2025. 2. 17. 22:49

하동젠더폭력피해상담소, 지역사회 변화의 중심으로 새롭게 출발  

권해선 소장 KBS 1라디오 ‘라이브 진주’ 라이브 인터뷰 진행

“안전한 동행존중에서 피어나는 평등” 실현

2025년 2월 17일 <월요일> OBNTV열린방송

 

하동젠더폭력피해상담소(소장 권해선이하 상담소)가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며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받고 있다상담소는 젠더폭력 피해자를 위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젠더폭력 예방과 성평등 확산을 위한 활동을 전개한다.

많은 관심을 입증하듯최근 권해선 소장은 최근 KBS 1라디오 ‘라이브 진주’와의 인터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권 소장은 “2024년 말 하동성가족상담소가 폐쇄되면서 젠더폭력 피해자들에게 적절한 지원을 제공할 기관이 사라졌다이에 하동군과 협력해 새로운 상담소 설립을 추진했고이제 피해자의 인권과 권리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여 지역사회의 젠더폭력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상담소는 폭력 피해자들에게 심리 상담법률 자문긴급 지원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피해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다또한젠더폭력 예방을 위한 캠페인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지역사회의 성인지감수성 향상과 인식 변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앞으로의 활동 방향에 대해 권 소장은 “젠더폭력으로 고통받는 피해자들에게 맞춤형 심리 상담을 제공하는 한편군민들의 성인지감수성을 높이는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할 것”이라며 “지역 공공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성희롱·젠더폭력 예방 교육을 전개해 안전하고 평등한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겠다”라고 답했다.

또한 각종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피해자 지원 체계를 강화하고지역축제와 연계한 문화 활동과 SNS 홍보 등을 통해 젠더폭력 문제 해결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려 상담소를 지역사회에 더 깊이 자리 잡게 할 계획이다.

하동젠더폭력피해상담소는 ‘안전한 동행존중에서 피어나는 평등’이라는 슬로건 아래 젠더폭력 없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역사회 변화의 중심으로 자리 잡은 상담소는 앞으로도 피해자들의 든든한 동반자로서그리고 젠더폭력 예방과 성평등 실현을 위한 선두 기관으로서 역할을 지속할 방침이다

/하동뉴스편의점 obntv201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