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CENTER/하동뉴스편의점

하동군보건소‘모바일 헬스케어’참여자 선착순 모집

obntv열린방송 2024. 2. 28. 12:43

하동군보건소‘모바일 헬스케어’참여자 선착순 모집

1:1 맞춤형 건강관리 대상자 모집…3월 29일까지 80명 선착순

2024년 2월 28일 <수> OBNTV열린방송

 

하동군보건소가 ‘2024년 맞춤형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지역주민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추진한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대상자를 오는 3월 4일부터 29일까지 80명을 선착순으로 신청받습니다.

22년부터 시범사업으로 추진 중인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모바일 앱과 스마트밴드(활동량계)를 이용해 24주 동안 의사코디네이터간호사영양사운동전문가로 구성된 보건소 전문인력이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ICT(정보통신기술활용 건강관리 서비스입니다.

심박수운동량소모칼로리 등 활동량계를 통해 측정되는 수치가 모바일 앱과 연동되어 각 분야 전문가가 맞춤형 상담을 제공합니다.

참여 대상자는 혈압·혈당·허리둘레·중성지방·HDL-콜레스테롤 등 건강 위험 요인을 1개 이상 보유하고 관련 약물 처방을 받지 않은 만 19세 이상인 자로하동군에 거주 중이어야 합니다

군은 신청자의 건강 상태병력 등 의사와 상담한 결과에 따라 서비스 참여 가능 여부를 결정합니다.

사업에 선정된 참가자는 6개월간 주기적으로 보건소를 방문해 신체 계측 및 혈액검사로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맞춤형 건강상담으로 올바른 생활 습관도 만들 수 있습니다우수 참여자와 목표 달성자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제공됩니다.

하동군보건소 강영선 건강증진과장은 “지역주민이 모바일 헬스케어를 통해 스스로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해 만성질환의 발병 위험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과(055-880-6671)로 문의하면 됩니다.

/하동뉴스편의점 obntv201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