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CENTER/하동뉴스편의점
하동군, 방학 중 초등돌봄교실 이용 학생 점심도시락 무상제공
obntv열린방송
2024. 2. 5. 21:35
하동군, 방학 중 초등돌봄교실 이용 학생 점심도시락 무상제공
관내 17개 초등학교 돌봄교실 이용 학생 400여 명 혜택...올해부터 본격사업 진행
2024년 2월 5일 <월> OBNTV열린방송
겨울방학 및 상반기 봄방학 기간 중 실시하는 ‘우리아이 건강도시락 지원사업’을 지난해 시범사업에 이어 올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기로 한 하동군은 방학 중 초등돌봄교실 이용 학생에게 점심도시락을 무상제공 합니다.
관내 17개 초등학교 돌봄교실 이용 학생 400여 명이 혜택을 받게 돼 해당 맞벌이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고 아이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질좋은 건강 도시락이 차질없이 공급될 전망입니다.
이를 위해 하동군은 추운 겨울 날씨에 학생들에 따뜻한 도시락을 전달하기 위해 중심지에 공급업체 1곳을 선정했습니다.
그리고 중심지 외 학교 간 거리가 먼 지역 특성상 지원 단가 범위 내(1식 7,000원) 도시락 공급이 어려운 화개면·청암면·악양면 등 벽지 산간 지역의 6개교에는 군 자체 재원으로 1식당 2,000원을 추가 지원하여 양질의 도시락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한 하동군은 도시락 공급에 앞서 지난해 12월경 겨울철 식품사고를 대비해 도시락 공급업체 현장점검을 마쳤으며, 불시 점검을 통해 조리시설의 위생 상태 및 도시락 배송 관리 등 관리·운영 상태를 지속적으로 지도·점검할 예정입니다.
/하동뉴스편의점 obntv201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