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CENTER/하동뉴스편의점

하동, 진교로타클럽 희망드림 대상포진 예방접종 기증식

obntv열린방송 2023. 12. 16. 20:04

하동, 진교로타클럽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진교·양보면민의 질병 예방 ‘희망드림 대상포진 예방접종 기증식’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짜장면 나눔 행사도 가져

2023년 12월 16일 <토요일> OBNTV열린방송 보도국

 

하동군 진교면은 국제로타리 3590지구 진교로타리클럽(회장 명정 강수조)이 지난 16일 진교면사무소에서 진교·양보면 의료사각지대 면민의 질병 예방을 위한 ‘희망드림 대상포진 예방접종 기증식’을 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기증식에는 해산 김광규 국제로터리 3590지구 총재, 정익교 진교면장, 강영선 양보면장, 진교로타리클럽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진교로타리클럽은 앞서 지난달 16일 로타리클럽 글로벌 보조금 사업 일환으로 진교․양보면과 함께 저소득 면민의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진교로타리클럽이 밝힌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사업 기증금액은 미화 3 6350달러(한화 약 4900만원), 진교·양보면과 협력해 취약계층 어르신 350여명을 선정한 후 지정 의료기관인 진교외과의원에서 접종한다.

강수조 회장은 “경제적인 부담으로 예방접종을 망설이던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초아의 봉사정신 실천을 신조로 다방면으로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진교로터리클럽은 진교면 소재 청하가마솥밥 식당을 빌려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짜장면 나눔 행사를 했다.

이날 행사에는 진교면민은 물론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하러온 진교·양보면 대상자에게도 짜장면을 대접하는 등 300여명에게 짜장면을 제공했다.

한편, 진교로타리클럽은 1983년 창립 이후 어려운 이웃 집 고쳐주기, 장학금 전달, 독거노인 실버카 전달,  코스모스길 환경정화, 저소득층 김장 및 쌀 나눔 등 매년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송철수 기자 obntv201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