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CENTER/하동뉴스편의점
제7회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 기간 '문화누리카드' 사용
obntv열린방송
2023. 8. 3. 09:55
제7회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 기간 '문화누리카드' 사용
하동군, ‘찾아라! 황금재첩’ 체험행사에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연계 운영
2023년 8월 3일 <목요일> OBNTV열린방송 보도국
하동군은 지역 내 문화누리카드 이용 활성화 및 지역 축제 활성화를 위해 제7회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가 열리는 8월 4∼6일 프로그램 연계 가맹점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문화 소외계층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연간 11만원의 금액을 지원하며 문화·관광·체육 분야 가맹점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군은 이번 축제 기간 대표 프로그램인 ‘찾아라! 황금재첩’ 체험권 구매에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가맹점을 운영한다.
섬진강변에 숨어 있는 황금재첩을 찾는 참가자에게 지역 농특산물을 증정하는 프로그램으로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도 체험권 구매를 통해 체험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섬진강 두꺼비찾기·재첩잡이 체험·송림공원 물놀이장 등 다양한 체험·공연 프로그램을 통해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즐겼으면 한다”며 “문화누리카드 이용자가 지역축제에서 다양한 체험 활동을 즐기면서 문화예술을 향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누리카드는 신청자격(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갖춘 대상자 또는 보호자가 주소지 주민센터, 인터넷 누리집(mnuri.kr), 모바일 앱을 통해 오는 11월 30일까지 발급 가능하며, 사용기한은 연말까지다.
/송철수 기자 obntv201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