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 하동세계차엑스포 힘 보태
경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 하동세계차엑스포 힘 보태
D-20, 하동세계차엑스포 현장 방문 준비와 진행상황 점검
2023년 4월 14일 <금요일> OBNTV열린방송 보도국
경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가 14일 하동세계차엑스포 조직위원회를 찾아 내달 4일 열릴 엑스포 현장을 둘러보고 행사 준비와 진행사항 등을 점검했다.
농해양수산위원회는 그간 여러 차례 지적됐던 교통 및 주차 문제 해소 방안, 입장권 판매 및 기업 유치 현황 등을 중심으로 살펴보고, 엑스포가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20일 앞으로 다가온 하동세계차엑스포는 5월 4일부터 6월 31일 까지 하동스포츠파크 및 야생차문화축제장 일원에서 펼쳐질 예정으로 차엑스포조직위는 관람객 135만 명을 목표로 하동야생차박물관과 하동스포츠파크 등에서 전시와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이날 김구연(국민의힘·하동) 도의원은 “하동녹차라는 상표를 대외적으로 알릴 기회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의회도 힘을 보태 적극적으로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는 4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완주군 지역먹거리산업 견학 및 하동세계차엑스포 진행상황 점검을 위한 현지의정활동에 나서 첫째 날은 완주군의 로컬푸드 직매장, 공공급식지원센터, 귀농귀촌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완주의 먹거리산업 정책과 유통·지원시스템, 귀농귀촌 정책 등을 견학하고 둘째날은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를 방문 현장활동을 펼쳤다.
김현철 농해양수산위원장(사천2, 국민의힘)은 “모든 문제의 답은 현장에 있다. 이번 현지의정활동은 경남도의 소관 부서에서 관심을 가지고 함께 참여해 주어서 더욱 뜻깊게 진행될 수 있었다.”며, “이번 현지 활동으로 경남도에 많은 과제를 안겨 주게 됐는데, 도민들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하나하나, 차근차근 챙겨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송철수 기자 obntv201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