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원문화재단 하동세계차엑스포 입장권 구매 및 후원금 기탁
명원문화재단 하동세계차엑스포 입장권 구매 및 후원금 기탁
하동세계차엑스포 성공개최 위해 입장권 및 후원금 1억 3000만원 내놔
2023년 4월 7일 <금요일> OBNTV열린방송 보도국
하동군은 (재)명원문화재단(이사장 김의정·대표 이원희)이 7일 군수 집무실을 찾아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입장권 구매와 후원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재)명원문화재단은 이날 입장권 3000만 원어치 입장권 구매와 함께 후원금 1억원을 기탁했다. 이원희 대표는 이 자리에서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를 통해 우리 차문화를 널리 알리며 더 많은 사람이 차를 느끼는 행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서울 성북구 성북동에 위치한 명원문화재단은 한국 차의 선구자인 명원 김미희 선생의 의지를 이어 한국 차 문화와 다례를 교육하고 보급하고 있다.
또한 한국 전통 다례 재현, 문화체험, 문화교류 행사 및 세계명차품평대회와 세계티포럼 등 국내와 국제 차 행사를 주최하고 후원하며 우리나라 차와 차 문화, 차 산업의 대중화 및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재)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박완수 도지사·하승철 군수) 공동조직위원장인 하승철 군수는 “이번 엑스포와 명원문화재단과 더불어 대한민국 전통 다례의 대중화와 우수성을 널리 떨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는 국내 최초 차를 주제로 한 정부 승인 국제행사로,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를 주제로 5월 4일∼6월 3일 31일간 하동군과 경남 일원에서 개최되며, 입장권은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 및 네이버, 인터파크, 데일리호텔, 야놀자,잇펀, 트리플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경우 25~40%의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리포트 송철수 obntv201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