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CENTER/하동뉴스편의점
하동 조손·한부모가정 아이들과 가래떡 디저트 나눔
obntv열린방송
2022. 12. 8. 16:02
하동 조손·한부모가정 아이들과 가래떡 디저트 나눔
하동군사회봉사단체협의회, 아이코리아 하동지회와 우리 농산물 체험 프로그램
2022년 12월 8일 <목요일> OBNTV열린방송 보도국
하동군사회봉사단체협의회(회장 박기봉)는 최근 하동군가족센터 회의실에서 소속 단체인 아이코리아 하동지회(회장 이행자)와 조손·한부모가정 아동·청소년 및 인솔교사 35명이 함께한 가운데 우리 농산물 소비증진 체험활동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체험활동은 하동군사회봉사단체협의회 봉사물결 일파만파 릴레이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하동군가족센터와 연계해 우리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만듦과 기부를 통해 조손·한부모가정 아동·청소년의 소속감과 지역사회 적응도를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날 활동은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엄수한 가운데 아이코리아 회원들이 일일 선생님으로서 조손·한부모가정 아동·청소년과 함께 농업인의 날과 우리 농산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가래떡을 이용한 디저트를 만들어 관내 장애인시설 및 노인시설에 전달하는 순서로 이뤄졌다.
아이코리아 하동지회 이행자 회장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가정이나 식습관 형태도 다양해지는 요즘 신토불이와 공동체 의식을 되새기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또래 사이에서 주눅 들지 않고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하게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철수 기자 obntv2016@hanmail.net